‘2017 천안 여성 일자리 페스티벌’ 성료 | 뉴스로
충남천안시

‘2017 천안 여성 일자리 페스티벌’ 성료

여성가족부·충청남도·천안시가 주최하고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천안여성새로일하기센터(기관장 이정하)가 주관하는 2017년 ‘천안 여성일자리 페스티벌’이 25일 천안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여성일자리 페스티벌에는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판매 ·서비스직, 사무·회계직, 보건·의료직, 사회복지·상담직, 조리직, 생산직 등 40여개의 직·간접 업체가 참여해 행사장을 찾는 구직자들에게 취업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여성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1:1 현장면접을 진행하고, 성공적인 취업을 향한 구직상담, 이력서 작성, 취업 정보 등 개개인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행사장을 찾은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 면접과 아울러 여성들이 관심 있어 하는 창업, 고용, 복지정보, 일. 가정 양립을 위한 상담 등 여성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을 위해 창업관, 일가양득관, 홍보관이 함께 운영됐다.

또 부대행사 및 이벤트로는 나에게 맞는 색상을 알아보는 퍼스널 컬러매칭, 면접 시 도움되는 면접 메이크업과, 취업소원을 적어보는 취업희망나무, SNS인증 이벤트 등 방문자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참여할 만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행사에 참여한 방문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 이정하 관장은 “이번 천안 여성일자리 페스티벌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구직자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얻어 새로운 삶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