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여수시 ‘여성단체 역량강화교육’ 성황리에 개최 | 뉴스로
전남여수시

2022년 여수시 ‘여성단체 역량강화교육’ 성황리에 개최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2월 20일 여수문화홀에서 ‘2022년 여수시 여성단체 역량강화 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교육에는 여수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인숙) 회원 300여 명이 참여해 뜨거운 분위기를 이어갔다.

먼저 식전공연에는 여성문화회관 학습프로그램 수강생 3팀(오카리나, 단전호흡, 댄스스포츠)이 출연해 소통과 화합의 장을 축하하는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다음으로는 지역 내 저소득가정 학생들을 위한 600만원의 장학금 전달식이 열렸다. 장학금은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기부금 350만원과 여성단체 농‧특산물 판매 촉진사업 수익금 250만원으로 마련됐다.

이어진 특강 시간은 여성의 리더십 강화, 지역리더의 역할, 회원 간 소통과 화합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사회에서 여성의 역량과 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는 평가다.

교육에 참석한 권영남 수석부회장은 “이번 교육은 지역발전을 앞당기기 위한 여성 리더들의 역할을 함께 고민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우리 여성단체협의회가 시민들을 위해 헌신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보다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인사말에서 “조손가정 밑반찬 봉사, 김장김치 나눔 등 올 한 해 동안 나눔과 봉사의 자리에 적극 앞장서주신 여성단체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늘 교육이 여성단체 회원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새로운 미래, 새로운 여수를 이끄는 여성리더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