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 | 뉴스로
전남영광군

2022년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

영광군(군수 강종만)에서 2022년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가 10월 13일 개막을 시작으로 10월 16일까지 4일간 영광스포티움에서 ‘이동의 진화, 작지만 더 큰 미래, e-모빌리티!’를 주제로 개최된다.

오는 13일에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영광군민과 관람객이 하나 되는 K-POP 콘서트가 열린다. 콘서트에는 장민호, 포레스텔라, 박진도, 설하윤 등 유명가수들이 개막식을 빛낼 예정이다. 행사기간인 10월 15일 토요일에는 블랙이글스 에어쇼와 임백천의 백뮤직 공개방송이 열린다. 공개방송에는 박완규, 김장훈, 홍진영, 신현희 밴드, 경서, 최유정, 김기태, 이병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자 한다.

20개국 139개 e-모빌리티 기업이 다양한 제품을 전시 및 할인 판매하고, 방문객 누구나 직접 만져보고 탑승 가능한 각종 e-모빌리티 시승·체험장이 마련되어 있다. 관람객들이 체험 후 e-모빌리티 제품의 구매 욕구가 높아져 현장판매 실적을 크게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매일 오후 4시 30분부터 실시되는 경품 추첨 행사와 할인 판매 행사(블랙데이)로 현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쏠쏠한 재미와 알찬 혜택을 제공한다.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 미래 인재 과학 축전, 글로리 메이커 페스티벌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행사를 알차게 준비했다. 그 외에도 e-모빌리티 퍼레이드, 로봇·드론 전시 체험, 학술 행사 등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다채로운 부대 행사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대한민국 대표 e-모빌리티 엑스포에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과 색다른 볼거리를 많이 마련했다”며,“결실의 계절 10월에 소중한 추억을 가득 담아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