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청정 영도 에너지학교’ 수료식 개최 | 뉴스로
부산영도구

‘2022년 청정 영도 에너지학교’ 수료식 개최

부산 영도구(구청장 김기재)는 지난 15일 인재양성원에서 ‘2022년 청정 영도 에너지학교’ 6차수 강의와 함께 수료식을 개최했다.

‘2022년 청정 영도 에너지학교’는 에너지 전환과 에너지 절약‧효율화의 중요성에 대한 주민의 인식개선 및 나아가 주민주도의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리더 양성을 목표로 11월 10일부터 6주간 매주 목요일 총 6회차 12차수의 과정으로 운영되었으며 이 날 수료식에서는 교육 참여자 20명 중 교육과정의 80%이상을 수강한 17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1강 심각한 기후위기 대책은 무엇인가? 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일상에서 실천하는 친환경 소비생활 체험활동, 지속가능한 영도를 위한 업사이클링, 부산기후변화체험교육관 현장학습, 건축물에 제로에너지를 입히다, 주민주도형 에너지 발전사업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수료생들이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에너지 소비자에서 에너지 생산자로의 변화 및 에너지 효율화와 절약에 대한 전도사로써의 역할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각종 사업을 연계 추진할 계획이다.

김기재 부산 영도구청장은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 친환경자동차 확대 보급, 그린 리모델링 정착 등 에너지 효율화와 절약을 통해 화석연료의 사용을 감소시키고 탄소배출량 감축을 위한 그린뉴딜 정책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인류의 생존을 위한 우리의 책임이자 숙명이며 우리 영도를 친환경도시로 지키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