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부산 금정구 진로 박람회 운영 | 뉴스로
부산금정구

2022 부산 금정구 진로 박람회 운영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금정구 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내달 2일부터 7월 15일까지 금정구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2 금정구 진로 박람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 박람회는 학생들에게 참여의 장을 열어놓고, 진로 설정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는 동기 제공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형태로 계획했으며 사전 조사를 통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박람회 주요 프로그램은 진로검사/상담,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직업체험, 직업인 강연으로 진행되며, 특히 자기주도적 진로탐색 활동을 위해 진로특강, 꿈TALK은 선택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학생 개인이 관심있는 분야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분야의 멘토가 참여학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생생한 직업 세계, 성장 스토리 등 희망의 메시지를 들려주고, 음악(뮤직)으로 떠나는 세계여행 ‘뮤.캉.스’, 비전을 발견하고 디자인하라 ‘비.발.디’, 공감 토크 ‘개그와 함께하는 진로콘서트’ 등 다채로운 공연도 진행하며 특색있는 직업과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 기간 매월 이벤트를 진행하여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 및 참가 방법은 금정구 진로교육지원센터 인스타그램(@jinrobandi)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 금정구는 이번 박람회를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 축제로 기획하여 지역 학생 모두가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변화하는 사회를 반영하는 다양한 진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금정구 진로교육지원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