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철원군농업인대학 수료식 개최 | 뉴스로
강원철원군

2022 철원군농업인대학 수료식 개최

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보)는 최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2022 철원군농업인대학’이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2008년 친환경고추과정으로 시작된 철원군농업인대학은 농업인의 전문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진행하는 중장기교육으로 올해까지 14기 25개과정 총 69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올해 농업인대학은 기후변화에 대응한 명품사과 재배를 위한 ‘DMZ사과심화과정’과 농산물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농업마케팅과정’ 등 2개 과정에 총 48명이 입교하여 4월부터 11월까지 전문성 있는 이론교육과 농가 현장견학, 선진지 벤치마킹 등 총 38회의 교육을 진행하여 철원농업을 선도할 수 있는 농업전문인력을 양성했다.

지난 11일 열린 수료식에서는 박태훈 광운대학교 교수를 초청하여 ‘농업과 농식품 소비트렌드의 이해’라는 주제의 특강이 펼쳐졌으며, 수료증 전달과 함께 농업인대학 교육과정 운영 및 자치활동에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한 유공교육생에게 농촌진흥청장상과 도지사 표창장이 수여됐다. 우수개근학생 5명에게 격려의 상품도 전달됐다. 또한 사과심화과정 학생들의 땀과 노력으로 키워낸 사과를 농가별로 전시하고, 교육과 농업을 병행하며 고생한 서로를 위로하는 떡케이크 컷팅식도 진행되어 분위기를 한껏 고무시켰다.

김미경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장은 “농업인대학을 통해 터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수료생들이 철원군 농업의 새로운 기틀을 마련할 수 있는 중심이 되어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농업인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