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제안 과제 공모 | 뉴스로
울산광역시

2023년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제안 과제 공모

울산시(시장 김두겸)는 시민과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단체, 기관 등이 함께 지역문제를 찾아 해결하기 위해 ‘2023년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제안과제’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울산시민, 울산시 소재 기관, 단체, 사업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방법은 울산시 누리집(ulsan.go.kr) ‘울산소식’란에 올라온 게시글을 확인하여 서식에 맞춰 작성한 후 전자우편(ssc286@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지역의 고유한 이미지 만들기(로컬브랜딩), 지역맞춤형 안전사업, 청년일자리 활성화, 정주여건 개선 및 인구유출 방지 등 울산의 여러 문제이며, 공모 참여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기프티콘)도 제공한다.

발굴된 제안과제 중 전문가 자문(컨설팅), 집행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5월 중 10개 내외 실행 의제가 선정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역문제해결플랫폼 사업은 시민들이 더 많이 참여하고 관내 기관, 기업, 단체들이 가진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문제를 해결해 나간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지역의 실질적인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관내 기관, 단체, 기업들이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2021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지역 내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나눔의 장, 폐아이스팩 재활용 방향기(디퓨저) 제작, 폐목재를 활용한 공공디자인가구(퍼니처) 새활용(업사이클링) 등 9개 실행 의제를 추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