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금정 드림하이 페스타 성료 | 뉴스로
부산금정구

2023 금정 드림하이 페스타 성료

금정구(구청장 김재윤)의 금정문화재단이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 전국 청소년 댄스 축제 ‘2023 금정 드림하이 페스타’가 전국 청소년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2023 금정 드림하이 페스타는 금정구를 거점으로 하는 전국 단위 청소년 댄스 축제로 작년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됐다. 올해 축제에 서울, 광주, 세종 등 전국 각지의 댄스 꿈나무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댄스 교류의 장을 열었다.

축제 첫날인 ‘금정드림하이 댄스워크숍’은 부산에서 활동하는 전문 댄서뿐만 아니라 와킹, 락킹, 힙합, 소울 등 국내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장르의 댄스전문가들이 모여 약 250명의 청소년에게 멘토의 역할이 되어주며, 국내 유명 전문가들과 함께 자신의 실력을 뽐내보는 워크숍 활동이 펼쳐졌다.

축제 둘째 날인 7월 30일에는 청소년 1대1 댄스 배틀과 댄스팀 경연대회가 개최되어 350명의 청소년이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 또한 피네이션, 플래디스엔터테인먼트, KOZ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 등 유명 연예기획사 관계자가 댄서 꿈나무 발굴을 위해 축제 현장에 참관했다.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는 “금정구를 거점으로 하는 청소년 문화 활동 지원과 교류의 장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