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철원 쌀 발전 혁신포럼 개최 | 뉴스로
강원철원군

2023 철원 쌀 발전 혁신포럼 개최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현재 철원 벼농사 발전을 제고하기 위해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2023 철원 쌀 발전 전략 및 방안’을 주제로 혁신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군에서 지난 철원 벼농사의 역사와 올해 벼농사 결과를 돌아보고 철원 오대쌀을 포함 철원 쌀 발전을 위한 전략 제시를 발표하고 기후변화로 인해 나타나는 벼농사의 변화 및 그에 대응한 품종의 필요성에 대해 전문가의 발표순으로 진행한다.

그 이후 관내 4개 농협에서 미곡종합처리장 경쟁력 제고 및 발전 방향을, 아이 엔케이(주) 현종기 대표가 철원군 ‘통합미곡종합처리장’ 추진 과정에 대한 발표가 있다. 발표자는 강신구 박사(농촌진흥청), 이희종 과장(농업기술과), 현종기 대표(아이엔케이(주)), 최진열, 장춘집, 장명, 임채영 조합장(4개 농협)이 나선다.

패널 토론에서는 발표된 주요 주제를 토대로 발전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 및 실천 방안 등을 토론하고 참여한 농업인 단체 등 농업인들의 의견도 수렴할 예정이다.

철원군 포럼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기후변화로 인한 벼농사의 현재를 짚어보고 대응을 모색하는 한편 철원 쌀 발전을 위한 전략 및 방안을 주제로 토론함으로써 위기 극복을 위한 한 단계 도약할 기회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