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포항 취업 박람회’ 성료 | 뉴스로
경북포항시

‘2023 포항 취업 박람회’ 성료

포항시(시장 이강덕)가 11일 만인당에서 개최한 ‘내 일(job)을 찾는 첫걸음! 2023 포항 취업 박람회’가 구직자와 취업준비생들의 열띤 참여 속에 성료했다.

이번 취업 박람회는 포항지역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와 우량기업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에는 우수한 지역 인재의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아이엠씨, 에코프로이엠, ㈜포스코PR테크 등 지역 우수기업 53개 업체가 현장 면접을 통해 305명을 채용하며, 채용알림판을 통해서도 60개 업체가 118명을 채용하기 위해 참여했다.

박람회의 개막을 알리는 개막퍼포먼스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는 채용관, 채용상담관, 부대 행사관 등이 운영됐다.

특히 구직자들의 미래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모의 면접관’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한 참여자들이 1부-포스코퓨처엠, 에코프로비엠, 2부-현대제철, OCI의 인사담당자로부터 실전 면접을 체험해보고 면접 결과까지 피드백을 받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현장에서는 면접에 참여하기 위해 길게 줄을 선 모습이 연출되기도 했으며,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와 포항테크노파크 홍보부스에서 전문적인 창업에 관해 상담을 받는 모습도 보였다.

또한 이차전지 소재 기업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에코프로비엠’과 ‘포스코퓨처엠’에 신규 입사한 취업성공자가 멘토로 출연해 취업 관련 강연과 질의 응답시간을 가지면서 취업준비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와 함께 박람회를 찾는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포항의 대표기업인 포스코에서 준비한 퍼포먼스 ‘감성 광대 제로’의 매직 마임 쇼, ‘팀 샌드레터’의 샌드아트, 싱어송라이터 ‘어진별’ 등의 공연은 청년들에게 취업 및 미래에 대한 희망 메시지를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이미지 메이킹 뷰티스타일관, 인생네컷,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바리스타 시음관, 퍼스널컬러 진단, 포스코 K- 디지털 플랫폼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에도 구직자들이 줄지어 참여하며 축제 분위기의 행사로 거듭났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이번 취업 박람회를 통해 지역 우수기업을 알리고, 구인난 해소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무한한 잠재력과 발전 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과 취업 프로그램을 지원해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