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고성군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추진 | 뉴스로
강원고성군

2024년 고성군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추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마을 활력 증진 및 주민자치 실현을 위하여 ‘2024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역주민 주도로 공동의 마을 의제와 지역 현안문제를 발굴하여 함께 해결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자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현재 고성군에 거주하고 있으며, 마을 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하는 10인 이상 공동체로 총 10팀을 모집한다. 공동체당 500만 원 이내(지원금의 5% 이상 자부담)의 활동 사업비를 지원한다.

대상 사업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및 활동 사업비 등으로, 교육지원형(공동육아, 도서관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주민 대상 인문학 강좌 등), 문화예술형(문화행사, 플리마켓, 라디오, 마을신문 등 주민 기획·참여 문화예술 활동), 환경정비형(마을 안전, 경관 조성 등 주민참여 마을 내 환경 개선 활동), 복지봉사형 (아동, 노인, 다문화 등 소외되기 쉬운 주민들과 소통하기 위한 활동), 소득사업형(마을 내 특색 있는 자원을 발굴하여 소득 및 일자리 창출 경제활동)이다.

신청 기간은 2. 16.(금)~2. 27.(화)까지이며 사업신청서, 계획서, 단체 소개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총무행정관 자치지원팀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총무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고성군은 3월 중 서류심사와 보조금 심의를 거쳐 최종 사업대상자와 지원 금액을 결정하여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마을별로 다양하고 특색있는 공동체 활성화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