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5년 평창 군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 뉴스로
강원평창군

‘2035년 평창 군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4일(목) 평창군청 대회의실에서 ‘2035년 평창 군기본계획(안)’에 대한 주민과 전문가의 의견 청취를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2035년 평창 군기본계획은 도시가 지향해야 하는 바람직한 미래상을 제시하고 정책계획과 전략계획을 실현할 수 있는 지침적 계획으로 평창군의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계획이다.

평창군은 공청회를 통해 주민과 관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2035년 평창 군기본계획(안)’을 수립할 계획이며, 공청회에는 강릉원주대학교 임동일 교수 등 4명의 전문가가 참석해 토론을 통해 분야별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여정은 도시계획담당은 “당초 4월말 공청회 개최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공청회를 연기하였으며 기본계획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관련 행정절차를 이행후 공청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이번 공청회에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바라며, 코로나 19 생활속거리두기 기본지침에 따라 개인방역 행동요령을 준수하여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들은 6월 11일까지 의견을 제시 할 수 있으며, 평창군은 주민의견을 청취한 이후 평창군계획위원회 자문, 강원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올해 하반기까지 ‘2035년 평창 군기본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