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전국TOP10 가요쇼’와 함께하는 2022년 강원도 문화의 날 기념행사 | 뉴스로
강원철원군

철원군, ‘전국TOP10 가요쇼’와 함께하는 2022년 강원도 문화의 날 기념행사

2022년 강원도 문화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10월 14일 철원 실내체육관에서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하는 기념행사가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기 위하여 매년 10월을 ‘문화의 달’로 하고 10월 셋째 주 토요일을 ‘문화의 날’로 지정하였다. 이에 따라 강원도에서도 매년 문화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개최하였는데, 올해는 철원에서 특별한 초청공연과 함께 강원도 문화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10월 14일(금) 18시 30분 철원 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질 2022년 강원도 문화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G1방송 김우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강원 문화 창달과 향토 문화·체육 발전에 헌신한 강원도민에게 ‘강원도 문화상’ 시상 및 ‘문화 예술 진흥 유공자’를 표창하며, 강원 문화 예술인의 의지와 역량을 결집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문화의 날을 맞이하여 강원도 예술단체 ‘바람소리’, ‘강원 오페라 앙상블’, ‘풀빛아이중창단’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며, 공식행사 이후에는 철원군민 및 관람객을 위한 초청공연으로 G1방송 특집 공개방송 ‘전국TOP10 가요쇼’가 진행된다. 강원도 문화의 날 기념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녹화 30분 전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MC 박현빈의 진행으로 1·2부로 진행되는 공개방송에서는, 우연이, 박주희, 조정민, 김의영, 배일호, 진시몬, 강소리, 이대원 등 많은 가수들이 출연하여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