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연다라풍년 ‘청스타 페스타’ 15일 진행 | 뉴스로
경기파주시

파주시, 연다라풍년 ‘청스타 페스타’ 15일 진행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15일 파주읍 연풍리 일원 도시재생사업지인 ‘EBS연풍길’에서 연다라풍년 ‘청스타 페스타’ 행사를 개최한다.

연다라풍년은 연풍다움(주민협의체, 창작공방연합회, 상인회 등)이 주관해 ‘EBS연풍길’ 사람들과 함께 만드는 골목 축제로, 10월에는 15일과 29일 두 번에 걸쳐 개최된다.

15일에 개최되는 1부 행사는 황정인 아트인제이 예술협동조합 대표가 기획한 ‘청(소년) 스타(와 함께) 페스타’를 테마로 진행되며, 공방 체험 부스와 먹거리 장터, 공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통해 문화 예술을 즐길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공연은 경기 꿈의학교 ‘사물딴따라’의 길놀이, 사물놀이와 비나리공연의 ‘얼수절수나래울’, SA-치어리딩 사관학교 ‘엔젤킹’, 4인조 남성보컬 ‘노크’ 부석현의 노래와 래퍼 ‘치키’, 파동밴드 ‘박경민’ 등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의 무대와 어르신들의 실버 줌바댄스, 시민과 함께하는 플래시몹 줌바댄스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공연은 생중계로 방송할 예정이며, 이후 지역방송 파파스tv에서 ‘보이는 라디오’가 오픈스튜디오로 진행된다. 오는 29일 2부 행사에는 ‘EBS캐릭터와 함께하는 골목축제’가 준비되어 있으며, 지난 7월에는 파주작가 다 모여라, 8월에는 공예체험박람회, 9월에는 어르신 공경의 날을 테마로 연다라풍년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최연경 도시재생과장은 ”연다라풍년 행사가 주민이 주도하는 정기 행사인 만큼 파주시의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