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도시재생 관심도 UP! ‘고강지역 도시재생 홍보 DAY’ 호응 | 뉴스로
경기부천시

부천시, 도시재생 관심도 UP! ‘고강지역 도시재생 홍보 DAY’ 호응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0월 28일 고리울 어린이공원에서 ‘고강지역 도시재생 홍보 DAY’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고강지역 도시재생사업을 홍보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고강지역 도시재생 주민상인협의체에서 직접 기획·준비해 지역주민에게 뜻깊은 행사로 기억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행사는 3D펜 체험, 플라스틱 뚜껑으로 나만의 꽃 만들기, 도시재생 장바구니 만들기 캠페인, 도시재생 OX퀴즈, 기념사진 촬영 등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들로 구성돼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은 “우리 마을이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변화할 수 있다는 걸 느끼며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며 “행사에서 참여할 수 있는 체험이 다양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행사를 즐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고강지역 주민들이 도시재생사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경험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고강지역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활동이 이어져 다양한 세대들이 어울리며 소통할 수 있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고리울마을 홈페이지(https://goriul.bucheo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고강지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032-625-3940)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