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형 대통합 통학환경 안전망 구축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부산광역시

부산형 대통합 통학환경 안전망 구축 업무협약 체결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19일 ‘부산형 대통합 통학환경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산시, 부산시 교육청, 부산시 경찰청, 부산녹색어머니연합회의 통학환경 중요성에 대한 공통된 인식을 바탕으로 등하굣길 안전망 조성을 위해 상호 지원 및 협력체계 구축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협약은 각 기관의 이행사항을 정하였으며, 세부 내용으로는 학교 주변 통학로 및 어린이 통학버스 교통안전을 위한 인프라 확충(부산시, 부산시 교육청, 부산시 경찰청), 학교 주변 통학로 법규위반 단속(부산시, 부산시 경찰청), 학교 주변 교통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및 교통지도 봉사 강화(부산녹색어머니연합회) 등이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 우철문 부산시 경찰청장, 김아경 부산녹색어머니연합회 회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참여기관장들은 이날 협약식 전 양동초 학생들의 등교 시간에 맞춰 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인근 재개발공사 구간도 점검하는 등 관계자들과 통학로 안전확보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협약은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에 대한 관계기관의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는 등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조 체계를 구축하는 의미 있는 자리다”며 “통학로 안전을 개선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안전한 통학로 구축을 위하여 보호구역 내 무인 교통단속장비, 안전보도휀스 설치 등 ‘시설 개선사업’과 노란발자국, 옐로카펫, 바닥 신호등 설치 등 ‘시인성 강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적색등 녹색등 모두 전체 잔류시간을 표시하는 신호등 설치 등의 ‘혁신적인 횡단보도 디자인 개선사업’을 보호구역 내에 적용하고, 우회전 차량 위험안내 등의 ‘스마트 교통장비’를 확대 설치해 나갈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