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여명 취업 완주군 일자리지원센터, 구인기업 홍보 지원 | 뉴스로
전북완주군

300여명 취업 완주군 일자리지원센터, 구인기업 홍보 지원

최근 두 달간 300여명의 취업을 성공시킨 완주군 일자리지원센터가 구인 기업 홍보 지원으로 더욱 탄력을 기한다.

8일 완주군 일자리지원센터는 지난 2월부터 구인이 필요한 기업의 신청을 받아 일간지, 현수막, TV자막, 취업포탈사이트 등 온·오프라인으로 확대해 구인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효, 원효정공, ㈜인익스 중부지사, (유)대한방재기술, ㈜한호, 유스타코스메틱 등 6개 기업의 온·오프라인 구인 홍보를 지원했고, 앞으로도 인원 충원 또는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구인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일자리센터는 이번 구인기업 홍보 이외에도 신규 일자리 채용 알선매칭을 통해 최근 두 달여 동안 212개 업체 400여개의 신규 일자리 채용을 통해 311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결과를 거뒀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심화되는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와 노동시장의 불균형을 해결하고자 구직자 성향 및 특성에 맞는 데이터를 구축해 이력서 컨설팅, 면접 스피치, 동행면접을 통해 일자리 매칭도 진행한다.

오인석 일자리경제과장은 “인재가 필요한 기업 정보를 구직자가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책을 마련해 인력이 부족한 기업에게는 일할 수 있는 인재를 공급하고, 일자리가 필요한 구직자에게는 취업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구인 홍보 신청 기업은 완주군일자리지원센터 일자리팀(063-262-1723~5)으로 문의 가능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