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기술로 홈팩토리마스터에 도전하세요 | 뉴스로
서울광진구

3D프린팅 기술로 홈팩토리마스터에 도전하세요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4차 산업혁명시대에 경쟁력 있는 성공창업을 돕고자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광진 홈팩토리마스터 과정’을 진행한다.

홈팩토리마스터 과정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시제품 제작과 마케팅 능력을 갖춘 인력을 양성해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과정을 수료하면 3D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제품 개발 및 마케팅을 통해 1인 제조업 창업을 할 수 있다.

교육은 5월 21일부터 6월 8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60시간 진행한다.

교육장소는 군자동 교육장(능동로 279, 5층 ㈜쓰리디아이템즈)이며,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1인 제조업 창업에 관심있는 구민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내용은 ▲ 3D프린팅 활용 ▲ 제품기획 및 3D모델링 ▲ 마케팅 및 판매채널 구축 ▲ 지적재산권 및 수익화 전략 등이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체계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취·창업에 관련된 강의도 마련해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수료생은 교육 수료증 및 관련 자격을 부여 받으며, 창업에 필요한 정보제공 및 멘토링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교육은 무료이며, 신청은 광진구 홈페이지‘구정뉴스’게시판 또는 ㈜쓰리디아이템즈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a0313@gwangjin.go.kr 또는 admin@3ditems.net)으로 이번달 1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홈페이지를 접속하거나 광진구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광진구는 처음으로‘3D프린팅 전문 창업 교육’을 실시해 예비 창업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폭넓은 제조역량을 갖춘 새로운 창업 분야를 발굴하고 자신만의 제품 제작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이 꼭 필요한 관련지식을 잘 학습하고 익혀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