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농촌의 미래’ 농촌자원복합산업화로 이끈다 | 뉴스로
충청남도

충남도, ‘농촌의 미래’ 농촌자원복합산업화로 이끈다

충남도(도지사 양승조)가 오는 3월 8일까지 도내 농업법인(영농조합, 농업회사) 등을 대상으로 ‘2021년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 사업은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기반으로 1·2·3차 융복합산업을 촉진하고 창업 및 기업 유치 활성화를 통해 지역 경제활동 다각화와 소득·고용 기회를 증대하는 것이 목적이다.

공모는 농촌융복합산업제품 제조‧가공 체험 전시, 생산·유통·체험·관광 등 6차산업화 지원, 소규모 가정간편식(HMR) 생산경영체 지원 등 4개 분야로, 총사업비 84억 1000만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바뀐 식품산업 트렌드를 새롭게 반영하고 농촌소득증대를 창출하기 위해 소규모 가정간편식(HMR) 사업이 새롭게 반영됐다.

도는 올해 2회에 걸쳐 자체 공모해 지역의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에 실질적 도움을 줄 계획이다.

사업대상자로 최종 선정될 경우 1∼2년 지원 기간에 사업유형에 따라 최대 총사업비 15억 원 범위 내에서 관련 시설 및 장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도는 서류가 접수되면 2주간 사업계획 검토(시군)를 거쳐 공모심사, 최종사업계획서 보완,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서 서식은 도청 및 시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충남도 관계자는 “농촌지역의 유‧무형 자원을 이용해 식품가공 등 지역 농산물 소비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농업농촌의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일자리 창출로 농업을 미래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