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세계인의 날 캠페인 ‘너랑 나랑 우리함께’ 진행 | 뉴스로
경기양평군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세계인의 날 캠페인 ‘너랑 나랑 우리함께’ 진행

양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우영)에서는 지난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이해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세계인의 날 캠페인 ‘너랑 나랑 우리함께’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캠페인에 동참한 16개 소상공인업체를 방문해 음료 주문 시 세계인의 날 글귀가 새겨진 다회기용컵에 음료를 판매한다. 또한, 다회기용컵과 업체 내 세계인의 날 상징 배너를 함께 사진 촬영해 개인 SNS에 게시하는 이벤트를 진행, 지역주민들이 세계인의 날을 인식하고,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세계인의 날을 알리는데 16개 소상공인들이 동참하고 1,100여개의 다회기용 컵이 배포돼 단 하루지만 각 업체에서 다회기용컵을 활용함으로 일회용품을 줄일 수 있는 기회가 돼 더욱 뜻깊은 캠페인이 됐다.

박우영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은 양평관내 소상공인들의 따뜻한 동행으로 더욱 의미있고 뜻깊은 캠페인이었다고 생각한다”며, “다양한 문화 및 전통을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양평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다문화 가족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센터 사무실(031-775-5951, 5957)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