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청년가게 7,8호의 주인을 찾습니다! | 뉴스로
서울노원구

노원구, 청년가게 7,8호의 주인을 찾습니다!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창업의 꿈을 가진 역량 있는 청년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가게 7,8호점 운영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높은 보증금 및 시설투자금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청년가게 운영을 통해 창업 노하우를 익혀, 실제 시장 진입 시 겪는 청년창업 실패를 줄이고자 함이다.

이번 청년가게 7,8호점은 기존의 청년가게와 달리 업종을 사전에 정해서 모집한다. 7호점은 수학교구판매점이며, 8호점은 푸드트럭이다.

7호점 수학교구판매점은 노원수학문화관(중계4동) 내 1층에 위치하며, 40.55㎡규모다. 계약기간은 1년이며 운영실적에 따라 1년 연장 가능하다. 구는 연 임대료 8,237,510원의 50%를 감면하고, 가게 리모델링 등을 지원한다. 또한 창업에 필요한 기본교육(창업절차, 세무, 회계교육 등)과 마케팅 및 홍보 등을 지원한다.

8호점은 당현천 한국성서대(상계6,7동) 구간에서 운영할 푸드트럭이다. 반고정식 트레일러형으로 푸드트럭은 구에서 제공한다. 트레일러 외부 래핑 및 내부 주방기본설비 설치 등은 구에서 지원한다. 운영자는 트레일러 연 이용료 120만원을 납부해야 하며(일시불), 구 지원 사항 이외 필요물품 구입비 및 경비를 부담하면 된다. 계약기간은 1년이며, 1년 연장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만 19세~39세의 개인 혹은 2명 이하의 팀으로 사업자 등록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신청에 거주지 제한은 없으나 노원구 거주자를 우대하며, 타시도 거주자의 경우 운영 협약 체결 후 6개월 이내 노원구로 주소지를 이전해야 한다.

접수기한은 10월 8일까지다. 희망자는 노원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자격과 제출서류를 확인하고, 담당자 이메일(hjhj1205@nowon.go.kr)을 통해 필요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구는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0.14일 운영자 선정결과를 발표하고, 운영계약을 체결, 사전교육 및 청년가게 리모델링 후, 11월 중순에 7,8호점을 개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동청소년과 청년지원팀(02-2116-059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올해 2월 노원수학문화관과 노원문화예술회관 내 청년가게 1호(카페), 2호(쿠키점) 개점을 시작으로, 8월에는 공릉동 국수거리 민간상가를 임대해 청년가게 3~6호점 개소를 마쳤다. 수제비누 판매점, 셀프화실 및 갤러리, 디자인스튜디오, 코딩교습소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청년가게들은 청년들의 꿈을 실현하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경험만큼 좋은 스승은 없다”라며 “창업을 꿈꾸고 있는 열정 있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