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자연보호연맹 김해시 협의회, 조만강 환경 정화 활동 | 뉴스로
경남김해시

김해시-자연보호연맹 김해시 협의회, 조만강 환경 정화 활동

김해시(시장 허성곤)와 자연보호연맹 김해시 협의회(회장 조숙자)는 지난 19일 김해시 주촌면 조만강 일원에서 회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조만강은 주촌면과 칠산 평야에 농업 용수를 공급하는 주요 하천이었으나 최근 장유 신도시와 주촌 일반 산업 단지 조성 등으로 수질이 나빠진 상태다.

자연보호연맹 김해시 협의회 회원들은 코로나 19로부터 일상 회복을 기원하고 다가오는 봄을 깨끗하게 맞이하자는 의미로 조만강 일원에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와 수중 부유물을 제거하는 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참가자는 전원이 백신 접종 완료자들이며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행사를 진행했다.

조숙자 협의회장은 “회원 모두 코로나1 9가 빨리 종식되어 청정한 김해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면서 “코로나 19와 기후 위기 시대에 자연환경을 잘 보전하고 가꾸어 후대에 물려주는 것이 우리의 의무이자 책임이다” 라고 강조했다.

한편 자연보호연맹 김해시 협의회는 총 5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김해시 최대 자연환경보전단체로 매년 지속 가능성에 기초한 자연환경 보전 활동에 열정을 쏟고 있다. 지난해는 김해시 소재 동물원이 경영 악화로 동물 먹이 공급에 어려움이 생기자 기부 활동으로 먹이를 지원하는 등 공익 사업 실천에도 솔선 수범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