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생활 속 걷기 실천으로 건강 챙겨요!” | 뉴스로
전북전주시

전주시, “생활 속 걷기 실천으로 건강 챙겨요!”

가을철을 맞아 전주시민의 생활 속 걷기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걷기 대회가 전주천변에서 펼쳐졌다.

전주시(시장 우범기)보건소(소장 김신선)는 29일 롯데백화점 앞 전주천변에서 시민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활 속 건강을 챙기기 위한 ‘제21회 온고을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온고을 건강걷기대회는 전주시민의 운동, 절주, 바른 식생활 등 건강생활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전주시보건소와 전주지역 12개 보건의료단체가 함께 마련한 행사로, 코로나19의 여파로 중단된 지 3년 만에 이날 재개됐다.

올해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건강홍보관을 체험한 뒤 가을이 물씬 내려앉은 전주천의 정취를 한껏 느끼며 함께 걸었다. 또, 행사장에서는 풍성한 이벤트도 펼쳐졌다.

먼저 걷기 전 행사장에 마련된 건강체험 홍보관에서는 스트레스 측정, 음주 위험 체험, 건강검진 홍보관, 치매예방 홍보관, 정신건강자가진단, 직업 트라우마관리 등 참여한 시민들이 다양한 건강 관련 항목을 측정하거나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진 걷기 행사는 참여한 시민들은 우범기 전주시장과 김신선 보건소장의 시작을 알리는 축포 발사를 시작으로 전주 천변을 따라 함께 걸었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걷기 운동은 시간과 장소는 물론 경제적인 측면까지 자유로운 장점이 있는 만큼, 생활 속에서 많이 실천해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