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스포츠타운, 종합체육공원 등 ‘스포츠시설 기반 구축 사업’ 추진 | 뉴스로
강원양구군

종합스포츠타운, 종합체육공원 등 ‘스포츠시설 기반 구축 사업’ 추진

실내테니스장 조감도

양구군(군수 서흥원)이 스포츠마케팅을 내실화하고 스포츠도시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하여 ‘스포츠시설 기반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양구군은 ‘양구 종합스포츠타운 건립’ 사업을 추진한다. 종합스포츠타운은 사업비 344억  원을 투입해 양구읍 고대리 일원에 9,469㎡의 규모로 국민체육센터 1동과 다목적 실내체육관 2동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4년 8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종합스포츠타운과 연계한 ‘양구 종합체육공원’도 2026년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종합체육공원에는 축구장 2면과 야구장 1면, 복합구장(축구장, 야구장) 1면, 야구 실내훈련장 1동 등으로 조성된다.

아울러, 양구읍 하리 일원에 5,038㎡ 규모로 테니스장 4면으로 구성된 ‘제2실내테니스장’도 2024년까지 건립할 계획이고, 양구읍 하리에는 656.36㎡, 2층 규모의 ‘트레이닝센터’를 올해 말까지 조성할 예정이며, 이곳은 각종 대회 및 전지훈련 참가자의 부상 예방을 위한 워밍업 장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그리고 양구읍 정림리 생활체육공원에 들어서는 ‘실업팀 전용 테니스장’도 올해 10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양구군은 쾌적한 체육 인프라 제공을 위해 기존의 스포츠시설 보강사업도 추진한다.

올해 5월부터 내년 12월까지 기존 실내탁구장 옆에 1층 규모의 탁구장을 신축하고, 탁구대를 추가로 설치하여 각종 대회 유치에 활용하고자 한다. 또한, 양구읍 하리 C구장과 구암리 축구장의 노후화된 잔디 교체와 부대시설 정비, 조명 교체 등을 통해 주민들의 체육 복지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양구군이 각종 대회 개최와 전지 훈련팀의 훈련지로 각광 받는 만큼, 양구를 방문하는 체육인들과 주민들이 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기반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