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기업유치 나선다 | 뉴스로
강원춘천시

춘천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기업유치 나선다

춘천시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기업유치에 나선다.

시는 내년부터 기업유치를 위한 다양한 참여방안과 지원시책을 발굴, 적극적인 방식으로 기업을 유치하기로 했다.

우선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춘천시 홈페이지 내 ‘기업유치 참여하기’코너를 신설하여 투자 및 이전을 희망하는 기업정보를 공유한다.

또 기업을 유치하는 성과가 있을 경우 성과금을 지급하는 기준을 세분화하고 상한액을 조정한다.

현재 50억 원 이상 기업유치 유공자에게 1천만 원 한도에서 1/1,000 지급하는 조항을 조정해 투자금액별 지급기준과 상한액을 세부적으로 정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기업유형에 맞춰 찾아가는 맞춤형 투자유치 상담도 실시한다.

농공단지,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신․증설하거나 창업하는 투자보조금 지원사업과 지원기준, 분양상담, 차별화된 인센티브 등을 순회 상담할 계획이다.

춘천시는 이 방안을 구체적인 계획과 관련 조례를 개정해 내년 5월부터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춘천시는 지난 11월 9일 ‘춘천시 투자유치 지원조례 및 시행규칙’을 공포하고 산업단지 입주업체를 위한 지원기준을 마련했다.

100억 원 이상을 신규 투자하는 기업에게 기업의 제품생산, 판매, 출하 목적의 물류운송비용 50%를 3년간 지원한다.

또 산업단지 종사자의 출퇴근용 전세버스 운임이 일부 지원된다.

상시 고용인원 50명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통근버스 운영비 50%를, 연간 3천만 원 한도로 5년간 지원하게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