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 위한 주민공청회 개최 | 뉴스로
충북괴산군

괴산군,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 위한 주민공청회 개최

충북 괴산군은 지난 10일 괴산읍사무소 회의실에서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전문가 및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의 전반적인 내용을 공유하고, 전문가 토론 후 주민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에 따르면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은 ‘과거와 미래가 함께 웃는 괴산읍 도시재생’이라는 비전으로 관내 도시지역인 괴산읍의 쇠퇴진단을 통한 괴산읍의 성장기반 마련을 위한 것이다.

특히, 중장기계획을 통한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기반 구축을 위한 것이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의 주요 목적이라고 군은 강조한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지역경제 활성화(괴산체험관광허브센터 조성, 청년창업지원센터 조성, 괴산상점 조성, 유기농 로컬푸드판매장 조성) △사람 중심의 공간 조성(가로경관개선사업, 공공편의시설 확충, 커뮤니티공간 조성, 그린 오픈스페이스 조성) 등이다.

이와 함께 △공간 정체성 확립(게스트하우스 조성, 괴산광장 조성) △공동체 복원 및 역량 강화(공·폐가 활용 마을공동체 공간 조성, 도시재생지원센터 운영, 협동조합·주민기업 등 설립 운영) 등도 함께 추진된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제시된 지역주민과 전문가의 좋은 의견이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에 적극 반영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