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체험 통한 SMART 한 걸음 | 뉴스로
경남하동군

ICT 체험 통한 SMART 한 걸음

하동초등학교(교장 이춘호)는 지난 13일 KT 기가놀이터의 지원을 받아 4·5학년 194명을 대상으로 ICT 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ICT 체험교육에서는 KT 홍보팀 문창호 차장 등 4명의 강사가 AR/VR체험과 오조봇 코딩교육을 주제로 제4차 산업혁명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코딩)의 중요성과 우리 사회에의 필요성 등을 설명했다.

또한 최신 스마트 기기들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신문물에 대한 많은 관심과 자신감을 갖게 했다.

아직 실생활에서 많이 접해보지 못했던 오조봇이라는 작은 로봇과 스마트폰으로 체험할 수 있는 VR, 현실과 가상의 경계에서 ‘Smart’한 세상의 길잡이가 될 AR까지 체험한 하동초 학생들은 ICT체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4학년 한 학생은 “오늘 체험으로 인해 앞으로 어떤 새로운 기계들이 나올지 관심을 갖게 됐고, 프로그래밍이라는 것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다”고 말했다.

하동초등학교는 예년부터 스마트미디어청정학교,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등을 운영하며 올해는 디지털교과서 연구학교로 선정돼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동초등학교는 나아가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창조적 사고를 할 수 있는 미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