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플라스틱 강동을 위한 실천사업과 연계 | 뉴스로
서울강동구

NO 플라스틱 강동을 위한 실천사업과 연계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자치구 최초로 지난 21일 ㈜현대홈쇼핑, 시민단체인 환경오너시민모임과 함께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환경 보호 캠페인에 적극 동참했다.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NO 플라스틱 강동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강동구와 지역 내 기업인 현대홈쇼핑이 환경 보호를 위해 손을 맞잡은 만큼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현대홈쇼핑은 작년 8월부터 업계 최초로 아이스팩을 회수해 재활용하는 친환경 캠페인 <북극곰은 얼음팩을 좋아해!>를 진행하여 매달 온라인으로 4,000명이 조기 마감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동구에서는 지난 설 연휴 아이스팩 수거 캠페인을 시범 운영하여 이틀 만에 4,000여 개의 아이스팩이 수거되는 등 주민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강동구는 17개 동 주민센터에 아이스팩의 상시 수거를 위한 전용 수거함을 비치하고 수거된 팩을 보관한다. 현대홈쇼핑은 모아진 아이스팩을 매달 일괄 수거한 후 세척 작업을 거쳐 식품협력사나 재사용을 희망하는 기관, 병원, 전통시장 등에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지역에서 환경 보호 활동을 실천하는 시민단체인 환경오너시민모임의 캠페인 참여 및 홍보를 통한 시민실천운동을 전개함으로써 민·관·기업이 함께 자원 재활용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한다는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