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청년창업가 제품 전시회 열어 | 뉴스로
서울강남구

강남구, 청년창업가 제품 전시회 열어

서울 강남구(구청장 직무대리 주윤중)가 오는 7일 구청 본관 로비에서 제7기 ‘강남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청년창업가 졸업기념 제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2010년부터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해 온 강남구는 자금과 정보 부족으로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20~30대에 업무공간과 창업 프로그램 등을 종합 지원하여 성공창업을 이끌어 왔다.

이번에 졸업하는 제7기는 25개 기업이 참여해 개발 완료 24건, 지식 재산권 43건, 고용 창출 인원 140명, 매출액 17억 원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전시회에서는 25개의 혁신 아이템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성과물은 전문 펫시터가 반려견을 돌봐주는‘도그메이트’의 반려견 돌봄관리 서비스이다. 현재 7,000여 명의 펫시터가 서울·경기·인천 등 30개의 지역구를 대상으로 매월 약 500여 건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 모듈형 방식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캐리어와 패션커버(보그앤보야지), 3D 프린팅을 통한 쿠키커터 맞춤제작 서비스(마이쿠키디어), 영어 학습에 음성인식과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플립스피킹(펠루), 일상복과의 믹스매치를 통해 활용도를 높인 생활한복(꽃빔), 반려동물 아웃도어(퍼스퍼트) 등이 전시된다.

강남구 청년창업지원센터는 그동안 379여억 원의 매출실적과 686명의 고용실적, 221건의 지적재산권 등록 등 다양한 성과를 냈으며, 이번 제7기 입주기업도 25개사 중 19개 기업이 각종 정부지원사업 및 공모전에 선정돼 그 우수함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구는 2016년에 창업지원센터 비즈니스관, 2017년에는 창업지원센터 포바관을 개관하여 체계적인 지원으로 창업 메카로 발돋움하고 있다.

김구연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전시회는 청년창업가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 상품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좋은 아이디어만 있다면 성공 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청년창업 지원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