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청년 성장그래프 공모전’ 실시 | 뉴스로
강원자치도

‘강원청년 성장그래프 공모전’ 실시

강원도(도지사 김진태)와 (재)강원도일자리재단(이하 재단)이 강원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기참여자 포함) 참여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6월 20일까지 ‘2023 강원청년 성장그래프 공모전’을 공모한다.

재단은 사업 참여 청년들의 지역정착 우수사례·성장이야기를 발굴·공유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높이고 지역정착을 유도하고자 공모전을 기획했으며, 공모주제는 청년들이 겪었던 다양한 경험(일, 사랑, 사회)에 대한 실패와 극복 사례를 바탕으로 강원특별자치도 청년들에게 전하는 나의 성장이야기와 응원메시지를 담아내면 된다.

공모분야는 수기, 카드뉴스, 동영상 3개 부분으로 모집 중이며, 응모는 강원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작품파일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중 심사를 거쳐 67점의 우수사례를 선정, 총 680만 원(참가상 포함) 상당의 상금(강원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청년의 날 행사 시 수상작 우수사례 발표 및 별도 사례집을 제작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박광용 강원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대한 관심을 높일 뿐만 아니라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대한 홍보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