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 경제 박람회 준비 돌입 | 뉴스로
경상북도

경상북도,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 경제 박람회 준비 돌입

경상북도(지사 이철우)는 사회적 경제인들의 대축제인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 경제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고 25일 밝혔다.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24일 서울 비즈센터 회의실에서 민ㆍ관 공동 추진 위원회 주관으로 사회적 경제 조직, 중앙부처 관계자, 지자체 등이 참석해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는 민ㆍ관 공동 추진 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하 부지사의 회의 주재로 박람회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의미의 협약을 체결하고, 박람회의 주요 방향 및 세부 계획을 논의했다.

주요 논의 안건으로 박람회 개최 일정 및 슬로건, 준비 사항 및 향후 계획, 관계 기관 협조 사항, 코로나 19 방역 조치 계획 등이다.

박람회 행사를 위한 첫 걸음인 만큼, 행사의 효율적인 준비를 위해 민ㆍ관이 함께 모여 세부 계획을 논의하는 자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7월 1일 사회적 기업의 날과 연계해 7월 8~10일 3일 간의 일정으로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기로 잠정 합의했다. 또 민관이 합동으로 치러지는 행사인 만큼 상호간 소통과 협치를 통한 준비가 행사의 성패를 좌우한다며, 코로나 19 상황임을 감안해 방역관 리에도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올해 4회 째를 맞는 대한민국 사회적 경제 박람회는 전국의 사회적 경제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연대와 협력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2018년 대구에서 처음 개최된 후 2019년 대전, 지난해는 광주에서 개최됐다.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올해 우리 지역에서 열리는 행사인 만큼 따뜻한 경제를 실천하고 계시는 사회 경제인들의 축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