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전통시장 장보기 한마당 행사 개최 | 뉴스로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전통시장 장보기 한마당 행사 개최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추석을 맞아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대인시장·남광주시장·양동시장 등 지역 10개 전통시장이 참여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과일·김치·한과 등 제수용품과 간식거리 등 신선하고 질 좋은 15개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자세한 판매품목과 내용은 광주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마련한다. 광주시는 행사장에서 온누리 상품권 판촉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신규 가입자에게는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5000원 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또 온누리 상품권으로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예산 소진 때까지 판매 촉진 사은품을 지급한다.

온누리 상품권은 10월 6일까지 개인당 지류상품권 5% 할인(130만 원 한도), 모바일·카드형상품권 10% 할인(180만 원 한도) 판매한다.

이 밖에 광주에서 생산한 무등산 수박 판매촉진 행사도 열린다.

행사장을 방문한 어린이들을 위해 투호·제기차기·윷놀이 등 명절 민속놀이 체험존, 페이스페인팅, 팽이 만들기, 장바구니 꾸미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주재희 경제창업국장은 “추석을 맞아 시민들이 우수한 전통시장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한마당’ 행사를 마련했다”며 “저렴하고 품질 좋은 전통시장 먹거리와 함께 풍성한 한가위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