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도척면 독거어르신 전수조사 구축사업 추진 | 뉴스로
경기광주시

광주시 도척면 독거어르신 전수조사 구축사업 추진

광주시 도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진욱, 민간위원장 김진호)가 지역 내 독거어르신 전수조사를 추진한다.

협의체는 지난 27일 도척면사무소에서 제3차 회의를 열고 도척면 특색사업으로 ‘독거어르신 전수조사 데이터 구축사업’을 선정했다.

이 사업은 만 65세 이상, 주민등록상 1인 가구로 되어있는 378명의 어르신 전체를 대상으로 가정방문·생활실태 확인을 통한 전수조사를 실시해 향후 체계적인 독거어르신 관리가 가능하도록 데이터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협의체는 이 사업으로 발굴되는 어르신들을 지난 4월부터 도척면에서 추진하고 있는 ‘도척-올리사랑 희망공동체 사업’ 대상자 명단에 추가할 계획이다. ‘도척-올리사랑 희망공동체 사업’은 민간봉사자와 어르신이 1대 1로 결연을 맺고 민간봉사자는 매주 가정방문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진호 민간위원장은 “지난 3일 도척면 맞춤형복지팀이 신설돼 복지사각지대 발굴·해소 및 지역소외계층 복지문제 해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전수조사 사업을 통해 고독사 등 독거어르신 관련문제 예방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의체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후원하고 있는 가야종합공구철물 김권성 대표와 ㈜세원푸드 송정근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