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치매예방 18만보 걷기챌린지’ 개최 | 뉴스로
경기구리시

구리시,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치매예방 18만보 걷기챌린지’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 치매인식개선 및 구리시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함께걷는 치매예방 18만보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걷기 행사는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걷기 실천을 통해 치매를 극복하고, 치매조기검진 및 예방사업 등 치매 관련 사업을 홍보해 치매에 대한 범시민적 공감성을 확대하는 것이 목적이다.

참여 희망자는 스마트폰에 워크온 어플을 다운로드 후 ‘구리시 공식 커뮤니티’ 또는 ‘구리시 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 가입 후 ‘함께걷는 치매예방 18만보 걷기챌린지’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행사 기간 내 18만보 걷기(1일 최대 1만보 인정) 챌린지를 달성한 420명에게는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구리시는 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 7월, 8개의 치매극복선도단체와 함께 ‘9988 걷기 스탬프 챌린지’를 개최해 치매극복걷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이에 다시 한번 걷기 행사 개최를 통해 정기적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증진 및 치매예방을 도모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걷기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예방을 위한 관리 방법도 배우며, 꾸준한 운동을 통해 건강하게 지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