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사업장 모바일 걷기 앱 운영 | 뉴스로
경북구미시

구미시 사업장 모바일 걷기 앱 운영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는 근로자들의 걷기 문화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LIG넥스원 등 6개 사업장에 커뮤니티를 운영하여 2,000여명의 근로자가 참여하고 있다.

일상이 걷기다! 움직이는 구미!!라는 슬로건으로 일상 속에서 가장 쉽게 실천 할 수 있는 걷기를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여 개인별 걸음 수, 부서별 걷기순위, 커뮤니티 내 직원들 간 소통, 다양한 미션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걷기를 즐길 수 유도하였다.

또한 이번 걷기 앱 운영을 바탕으로 사업장 근로자를 위한 산업현장으로 찾아가는 올바른 걷기에 대한 실습 건강강좌를 제공하여 시정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걷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모씨의 경우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동료들과 걷는 시간이 늘어났고 자연스럽게 사업장 분위기도 좋아졌다고 만족감을 나타냈고 근무 중에도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해야겠다고 다짐했다.

구미보건소장은 구미시 동지역 걷기실천율 최근 1주일 통안 1일 30분 이상 걷기를 주 5일 이상 실천한 사람의 분율이 36.3% 2017 지역사회 건강통계로 전국평균 39.7%보다 낮으며 특히 걷기실천율이 낮은 30~50대를 타겟으로 운영하는 이번 사업장 걷기 앱을 통해 근로자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도시 구미 이미지에 구축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