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보건소 건강걷기지도자 양성교육 실시 | 뉴스로
전북김제시

김제시보건소 건강걷기지도자 양성교육 실시

김제시보건소(소장 김형희)에서는 시민 건강증진과 지역사회 주민들의 규칙적인 건강걷기 운동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건강걷기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7월 6일 마을건강걷기 운동지도자를 대상으로 70여명에 대하여 걷기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하였다.

건강운동관리사 강의로 실시한 건강걷기 운동지도자 양성교육은 이론 2시간 실기 2시간으로 건강생활실천, 걷기운동 전.후 스트레칭 지도법, 건강운동 바른자세 실습, 등 걷기운동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번 건강걷기지도자 양성교육과정은 ‘3355 마을 건강 걷기동아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 주도의 자립형 건강공동체 실현을 위해 올바른 걷기운동을 교육·보급할 걷기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14개 읍.면.동 90여명이 참석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3355건강걷기 지도자 양성교육은 김제시민들이 걷기 운동에 동참하여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고자 3355 건강걷기 동아리 대표 주민을 지정하여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여 실시하고 마을에서 3355걷기를 실천함으로써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함이다.

김제시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3355 건강걷기운동지도자 신규자 양성교육을 통해 운동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해서 김제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활력있는 김제시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