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3 대한민국 방산부품장비대전’대전 개최 확정 | 뉴스로
대전광역시

대전시, ‘2023 대한민국 방산부품장비대전’대전 개최 확정

대한민국 방산부품장비 전시회, 지난 2018년 행사 자료사진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방위사업청이 주최하는‘2023 대한민국 방산부품장비대전’을 오는 6월 공동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방산부품장비대전은 국내 방산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수요자(군, 방산대기업 등)와 개발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는 행사이다.

방위사업청과 지방자치단체가 공동 주관하여 매년 6월에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오는 6월 28(수)부터 6월 30(금)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대전시와 방위사업청이 공동 개최하기로 확정했다.

행사는 육·해·공군 무기체계 국산부품 전시회, 부품국산화 관련 세미나 및 정책홍보, 방산분야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한 방산 일자리 박람회, 참여기업 수출기회 제공을 위한 국내주재 해외무관과 해외업체 바이어 초청 참여여기업 간 기술교류를 통한 협력기회 마련, 군-시민 체험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매년 대전시에서 개최했던 첨단국방산업전과 통합 개최하여 K-국방과학도시 대전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줄 계획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방위사업청 이전, 방산혁신클러스터 공모선정에 이어 대한민국 방위산업부품장비대전을 대전에서 개최한다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며, “국방산업은 명실공히 대전이 국방 과학도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며, 대덕특구의 우수한 과학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첨단국방산업 육성에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