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청소기 ‘컬비, 봄 맞이 대청소 봉사활동’으로 미세먼지 잡는다! | 뉴스로
산업일반

명품 청소기 ‘컬비, 봄 맞이 대청소 봉사활동’으로 미세먼지 잡는다!

세계적인 명품 청소기 컬비코리아(KIRBY, 대표 최화선)는 ‘봄 맞이 대청소’ 봉사활동을 지난 31일(토) 경기도 파주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컬비코리아는 본사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홈케어 봉사활동을 매년 진행해 왔다. 지난 2004년 다니엘복지원 자원봉사를 시작으로 카페트와 침구류 및 이불 케어 등 소외된 복지기관을 찾아가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포항지진 대피소를 찾아가 침구류 케어 봉사활동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전세계 55개국 이상에서 판매되는 나사(NASA)의 기술로 완성된 컬비 청소기는 세스코, 코웨이, 한샘, 청호나이스 등 카페트 및 매트리스 케어 전문업체들이 주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쉽게 인지하지 못하는 곳의 먼지까지 제거할 수 있는 청소기이다. 이 제품은 1분에 약 4,000회 회전하는 브러시가 피척물을 두드리는 방식으로 청소를 하기 때문에 표면뿐만 아니라 섬유 속 집 먼지 진드기나 미세먼지도 함께 제거할 수 있다.

최화선 컬비코리아 대표는 “봉사할동은 향후 어려운 사회 소외계층을 찾아가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며, “카페트가 많이 깔려 있지만 전문가의 주기적인 케어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거나 제대로 관리가 안되고 있는 사회단체나 기관 등을 중심으로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을 집중 케어 해 나아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컬비코리아에서는 고가의 컬비 청소기에 대한 소비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48개월 약정의 월 7만9,000원에 사용할 수 있는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 압구정 본사 1층에는 고객들을 위한 제품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침구류 홈케어 자원봉사를 필요로 하는 사회단체나 기관에서는 컬비코리아 홈페이지의 ‘간편 상담’ 창구에서 신청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