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스마트 지자체로 극찬! | 뉴스로
경남밀양시

밀양시,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스마트 지자체로 극찬!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31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국회 융합혁신경제포럼과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과 Power Korea 대전 운영부가 주관하는 ‘2017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에서 밀양시의 나노융합산업 정책들이 4차 산업혁명의 기술적 한계와 패러다임 변화를 극복할 수 있는 산업으로 인정받아 4차 산업혁명 스마트 지자체상(경영대상)을 수상했다.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는 단지 저성장 시대의 탈출구로써가 아닌 인간 중심의 스마트한 사회 형성에 중점을 두고 정부, 기업, 국민이 모두 함께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행복하고 스마트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제정된 행사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내 지자체, 기업 및 기관의 사례를 널리 알리고, 해외 선진 기업의 사례를 체험하고 학습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추진의 모티브를 부여하고 사회 전체의 저변 확대를 형성하고자 이루어졌다.

시상식에는 김성태 국회융합혁신경제포럼 대표의원을 비롯한 여야 의원, 전·현직 언론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기조강연은 이진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이, 주제강연은 카이스트 윤여진 교수가 강연자로 참석했다.

밀양시는 지난 7월 5일, 국토교통부로부터 밀양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 개발계획 승인을 받았고, 정부의 4차 산업혁명 정책과 연계하여 나노기술을 기반으로 4차 산업 선도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밀양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의 원활한 조성을 위해 나노융합산업 관련 인프라(연구단지, 상용화 지원센터, 폴리텍 대학, 나노마이스터고)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밀양시 관계자는 나노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나노융합산업이 성장한계에 도달한 지역 거점 산업은 물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도 기술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하여 국가나노기술종합발전계획, 경남 나노융합산업 중장기 육성 계획과 잘 연계하여 나노융합산업의 메카도시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