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고등어축제 참신·발랄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 뉴스로
부산 서구

부산고등어축제 참신·발랄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부산광역시 서구(구청장 박극제)는 오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서구·대형선망수협 주최, 서구문화원 주관으로 개최되는 부산고등어축제의 슬로건 및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각각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올해 11회째를 맞아 국내 대표 수산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부산고등어축제의 위상에 걸맞게 축제의 수준을 더욱 강화하고, 국민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다.

슬로건은 15자 이내로 축제를 효과적이고 압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문구나 방문객의 기대감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 참신한 문구이면 된다.

또 프로그램 아이디어는 고등어를 주제로 관광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참여 및 체험 프로그램,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기타 여타 축제와의 차별화를 통해 축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면 된다. 단, 기존 프로그램이나 실현 가능성이 없는 프로그램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공모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구 홈페이지나 서구문화원 홈페이지에서 공모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6월 8일까지 이메일(kimkid7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서구는 심사를 거쳐 슬로건은 최우수(30만 원) 1명 등 8명을, 프로그램 아이디어는 최우수(50만 원) 1명 등 6명을 각각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고등어축제는 시어(市魚)이자 구어(區魚)인 고등어를 콘셉트로 여타 축제와는 차별화되는 다양한 체험 및 참여 행사, 공연, 전시, 경연, 투어행사, 부대행사 등으로 매년 10월 개최되고 있는데 매년 50만 명이 다녀갈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부산시 지정 우수 지역축제에 4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