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지역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감 만난Day 참여해 | 뉴스로
부산 북구

부산 북구, 지역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감 만난Day 참여해

부산 북구(구청장 오태원)는 지난 26일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마련된 ‘원도심·서부산권 구청장과 교육감 만난Day’에 오태원 북구청장이 참여하여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간의 상생협력 방안을 의논했다고 밝혔다.

부산시 교육청이 주관한 이번 ‘원도심·서부산권 구청장과 교육감 만난Day’는 교육청 교육감소통공감실에서 열려 하윤수 교육감과 오태원 북구청장을 비롯해 공한수 서구청장, 김진홍 동구청장, 이갑준 사하구청장, 김형찬 강서구청장, 조병길 사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모여 지역간 교육격차해소추진단의 사업을 공유하고 상생협력 방안 등을 협의했다.

오 구청장은 이날 하윤수 교육감에게 북부권역 자치구 중 학생 수와 학교가 가장 많은 북구에 교육인프라를 확충을 강력히 건의했으며, 지역간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오태원 부산 북구청장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원도심·서부산권 구청장과 함께 한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하윤수 교육감께 감사드린다”면서 “교육에 대한 깊은 관심과 지속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