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로 이사오세요…” 귀농·귀촌 설명회 개최 | 뉴스로
충남부여군

“부여로 이사오세요…” 귀농·귀촌 설명회 개최

부여군에서는 지난 27일, 대전시민을 대상으로 부여군 귀농·귀촌 설명회와 현장 투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부여군의 귀농귀촌 지원시책과 농업여건을 설명 듣고 군의 우수 농가를 방문하는 일정이다.

첫 일정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정종관 귀농지원팀장이 나서 다양한 부여군 귀농·귀촌 지원정책을 설명하고, 그 다음 표고버섯을 재배하는 버섯지기농장(대표 조원식)을 방문해 직접 표고버섯을 따는 수확체험, 석성면에 위치한 양송이마을(사무국장 정민호)에서 양송이버섯 재배사 견학 및 체험을 차례로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와 현장투어는 귀농·귀촌과정에서 발생하는 주의사항을 비롯해 귀농선배의 여러 가지 경험담과 작목 정보 등 귀농전반에 대해 현실적이면서도 다양한 정보의 제공으로 도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 교육생은 부여군은 깨끗한 자연환경과 넉넉한 인심 등 귀농하기에 아주 좋은 곳이라며 꼭 한번 다시 들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은 지난해 부여군 귀농귀촌활성화지원 5개년 계획을 수립하고 전국 제일의 귀농·귀촌 기반을 조성을 통해 2021년까지 도시민 4,500명을 유치, 귀농 5년차 평균소득을 일반농가 대비90% 달성을 목표로 부여군 발전을 극대화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에 따라 하반기에도 도시민 농촌유치 지원사업과 귀농인 지원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귀농 박람회 등 도시민을 상대로 부여군에 안정정착 될 수 있도록 귀농귀촌 정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