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서동연꽃축제 함께할 통역자원봉사자 모집 | 뉴스로
충남부여군

부여서동연꽃축제 함께할 통역자원봉사자 모집

충남 부여군(군수 이용우)이 7월 7일부터 10일간 열리는 부여서동연꽃축제를 앞두고 영어, 일본어, 중국어가 가능한 통역자원봉사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2015~2017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 문화관광 우수축제로 선정된 바 있는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지난해 100만 인파를 동원하며 여름대표축제로 자리 잡았다.

특히 매년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관광 편의를 제공하고, 부여서동연꽃축제의 이미지를 향상시켜 다시 찾는 축제로 만들고자 통역자원봉사자를 공개 모집한다.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사람은 부여군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해 이메일(sk123@korea.kr), 우편,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활동기간은 7월7일~9일, 14일~16일 중 자원봉사 활동이 가능한 시간을 정해 신청할 수 있다.

축제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에게는 자원봉사 시간 인정 이외에 소액 실비가 제공되며,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소양교육과 현장교육을 통해 개인별 임무와 역할을 익히고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문화축제추진단(041-830-220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군은 연꽃축제 홈페이지 다국어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하고 리플릿, 전단지도 다국어로 제작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쓴다. 국외 도시 여행사 홍보 설명회와 전국 투어 로드 마케팅도 추진하여 축제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