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장애인의 날’ 행사 개최 | 뉴스로
서울 중구

서울 중구, ‘장애인의 날’ 행사 개최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장애인의 날 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중구장애인복지관장 정진옥)가 주관하는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높이는 ‘장애인의 날’ 행사를 마련됐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퓨전 국악 그룹 ‘락드림’이 신나는 우리 가락을 무대에 올렸다. 이어서 청각장애인 부부의 장애인 인권 헌장 수어 낭독과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 기념사와 축사가 진행됐다.

TV,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이 주어지는 추첨행사도 열려 주민들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석한 모든 장애인에게 김 선물세트 등 기념품도 증정했다.

이번 행사는 동행연우회, 한국삭도공업, ㈜올인닷컴 이노스tv, 국민연금공단 종로중구지사, 예금보험공사, 수협 을지로지점, 국립극장 예술노조, ㈜hy 강북지점, 라이온스클럽 354-A지구, 중구약사회가 후원했다.

이 밖에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중구 장애인단체 4곳에서 4월~5월 봄나들이 행사도 진행한다. 지난 20일에는 시각장애인협회 중구지회 주최로 걷기 행사가 열렸다. 시각장애인, 가족 등 270여 명이 남산순환산책길을 두 시간가량 걸으며 봄기운을 만끽했다.

김길성 서울 중구청장은 축사를 통해“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존중하며 지낼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구는 장애인의 활발한 사회참여와 권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