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 ‘2020 컬러 트렌드’ 발표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통해 고품질의 콘텐츠, 도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IT기업인 셔터스톡(shutterstock)은 ‘2020 컬러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셔터스톡은 픽셀데이터와 이미지 다운로드 데이터를 대조해 전년 대비 2019년 한 해 가장 인기가 높아진 컬러와 전 세계 각지에서 인기 있는 컬러를 확인했다. 셔터스톡의 전 세계 190만 명의 고객들은 캠페인 및 프로젝트를 작업하는 디자이너, 마케터, 크리에이터 및 블로거를 포함하며, 그들의 다운로드 내역을 통해 내년 트렌드를 예측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가장 인기가 높아진 세 가지 컬러는 다음과 같다:
러시 라바(Lush Lava) – [#FF4500] 강렬하며 불같은 주홍색은 빠르게 시선을 사로잡는다. 두드러지게 따뜻한 컬러로서 기업이 자사 브랜드에 관심을 유도하도록 돕는다.
아쿠아 민트(Aqua Menthe) – [#7FFFD4] 청록색이 감도는 선명한 민트 컬러로 유쾌하고 현대적이며 외향적인 브랜드 개성을 전달하기에 적합하다.
팬텀 블루(Phantom Blue) – [#191970] 드라마틱한 밤하늘과 유사한 짙은 네이비 컬러로 전문적이고 성숙한 브랜드의 룩앤필을 전달하기에 이상적이다.
셔터스톡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루 웨이스(Lou Weiss)는 “시각적으로 가득 찬 미디어 및 광고 업계에서 사람들의 눈에 띈다는 것은 브랜드에 있어 그 자체로서 하나의 예술 작품이자 도전과제다. 컬러는 브랜드가 효과적이고 의미 있는 방식으로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도구이다”라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측하면, 2020년은 2019년 많은 사랑을 받은 에너지 넘치는 네온 컬러로부터, 더욱 세련된 방식으로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우아하며 강렬힌 짙은 컬러들로 컬러의 트렌드가 뚜렷하게 변화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라고 말했다.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세 가지의 컬러 외에도, 보고서를 통해 전 세계 24개국에서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컬러도 확인할 수 있다. 전년 대비 성장세를 기반으로 분석한 결과, 대한민국은 ‘미디엄 스프링 그린’ 컬러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브라질의 ‘다크 오키드’ 컬러가 인기 있는 등 지역마다 다양한 컬러들이 선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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