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의 소비심리 회복 위해 ‘청주페이’ 특별 이벤트 진행한다 | 뉴스로
충북청주시

시민들의 소비심리 회복 위해 ‘청주페이’ 특별 이벤트 진행한다

청주시(시장 이범석)는 고금리‧고물가로 인해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청주페이의 따뜻한 사용을 촉진시키고자 청주페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5월 한 달간 청주페이 인센티브를 7%에서 10%로 상향한다. 인센티브가 지급되는 월 구매한도는 30만 원으로 유지되고, 30만 원 충전 시 3만 원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5월 청주페이 발행규모도 512억 원으로 늘린다. 지난 1월부터 3월까지의 월 평균 발행금액이 263억 원인 것을 감안하면 오는 5월 발행규모는 2배 수준으로 확대되는 것이다.

또한 시는 청주페이 충전 시민 중 다섯 분을 선정해 특별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5! 해피페이’ 이벤트도 추진한다.

‘5! 해피페이’ 이벤트는 오는 5월을 모티브로 5번째, 50번째, 500번째, 5000번째, 50000번째 충전 시민에게 각 50만 원의 특별 인센티브가 충전된 청주페이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청주시 관계자는 “고금리‧고물가 상황이 지속되는 환경 속에서 청주페이는 서민경제를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청주페이가 우리지역의 소상공인과 시민들을 따뜻하게 이어주는 매개체가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