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밥 챙겨 드시나요?’ 고령군보건소 학생영양교육 실시 | 뉴스로
경북고령군

‘아침밥 챙겨 드시나요?’ 고령군보건소 학생영양교육 실시

고령군보건소(소장 김곤수)는 지난 달 26일부터 31일까지 고령초·다산초 2∼3학년을 대상으로 ‘아침밥 먹기’와 ‘싱겁게 먹기’ 영양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2017년 청소년건강행태조사결과 “주5일 이상 아침식사 결식률”이 경북 32%로 2012년 22.7%이후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임에 따라, 식습관이 형성되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아침밥먹기의 중요성과 나트륨 줄이기, 식품영양표시의 이해 등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을 시행하게 되었다.

‘아침밥 먹기’는 성장과 두뇌 활동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뿐만 아니라, 아침밥을 먹지 않을 경우 저녁이후 점심까지 17시간의 공복으로 과식과 폭식의 원인이 되고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강조하고 아침밥 꼭 먹기를 약속하였으며, 또한 나트륨 과다섭취로 인한 성인병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싱겁게 먹기’ 실천교육도 함께 실시하였는데, 학생들이 좋아하는 피자, 라면, 통닭 등의 섭취를 줄이고 과일과 야채 많이 먹기, 국물보다 건더기 먹기 실천을 강조하였다.

고령군은 건강행복 키우기 사업의 일환으로 영양, 아토피, 금연, 절주, 구강 등의 통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건강생활실천 능력향상 및 건강생활 습관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