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2023년 인구정책 시행계획’ 3개 분야 77개 사업 추진상황 점검 | 뉴스로
전남영광군

영광군, ‘2023년 인구정책 시행계획’ 3개 분야 77개 사업 추진상황 점검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9일과 20일 이틀간,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영광군 인구정책위원회 3개 분과위원회 별로 “2023년 인구정책 시행계획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23년도 인구정책 시행계획 분야별 77개 사업에 대해 한 해 추진상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복지․문화, 일자리․청년, 정주여건 분과위원회별로 개최한 보고회는 각 분과위원장의 주재로 인구정책 추진상황 보고와 함께 위원들의 질의답변순으로 진행됐다.

복지·문화분과에서는 인구정책 시행계획 추진에 따른 인구 유입효과 분석,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출산정책 지원, 복지 사각지대 발생 최소화를 위한 홍보 강화에 대한 의견이 제시됐다.

일자리·청년분과에서는 다양한 일자리 지원사업으로 근로자 유입에 적극 대처, 관내 기업 연계 대도시 취업박람회 참여, 영광형 일자리 적극 발굴을 통한 실질적 취업 매칭, 영광군 미래 산업에 대한 집중적 지원 강화 등 일선에서 직면한 문제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정주여건분과에서는 공공임대주택, 농어촌 주택 정비를 통한 주거지원 확대, 각종 지원 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강화,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안정적인 운영으로 누구나 살고 싶은 지역을 조성하기 위한 방향성을 제언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2023년 인구정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회의에서 제시된 위원회의 의견에 대해 우리군 실정에 맞게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2024년도에는 보다 발전적인 인구정책 시행계획 수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