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중소벤처기업부 시군구 연고산업육성사업 공모 선정 | 뉴스로
부산영도구

영도구, 중소벤처기업부 시군구 연고산업육성사업 공모 선정

부산시 영도구(구청장 김기재)는 지난 3일, 인구감소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2024년 시군구연고산업 육성사업(비R&D) 완전경쟁형’ 공모(중소형 조선산업 구조고도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영도구의 전통 주력산업인 조선업이 쇠퇴하여 인구유출, 지역경제 침체로 도시경쟁력을 회복하기 위해 영도구 중소형 조선산업 앵커 기업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지방소멸 대응을 목표로 추진한다.

주요 내용은 영도구 소재 중소형 조선관련 기업체를 대상으로 공정 개선형 장비활용 지원, 기술 융복합 시제품 제작 지원, 디자인 및 제품 업그레이드, 마케팅 역량 진단 및 강화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연간 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게 되며, (재)부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영도구, 중소조선연구원, 티랩이 참여한다.

영도구는 지역내 공장 등록업체의 67%가 조선 분야에 속해 있으며, 금속과 기계, 전기전자 등 선박용 기자재를 포함하면 조선산업 비율은 90%로 추정된다.

영도구 관계자는“이번 공모사업 추진으로 관내 중소조선업 체질 개선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우수기업 중심의 지역 제조업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