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다문화가족, 2017 가족캠프 | 뉴스로
전남영암군

영암군 다문화가족, 2017 가족캠프

영암군(군수 전동평)과 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깊어가는 가을 다문화가족의 함께하는 여행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의 건강한 성장, 부모·자녀의 관계향상, 가족간의 화합과 의사소통 개선 및 가족의 강점 발굴을 위해 10.28~29일 1박 2일 일정으로 ‘힐링으로 찾아가는 가족사랑’이라는 주제로 2017가족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가족 캠프에는 21가족 73명이 함께 하였으며 보성의 비봉 공룡공원, 순천의 정원박람회장, 송광사 등을 탐방하며 가족 간에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일정 중에는, 탐방 및 견학을 통한 힐링의 기회,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레크레이션 활동, 다문화가족 구성원들의 정보교류의 장 마련, 참여한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한 아버지교육, 다문화가족 자녀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 등도 실시했다.

참여한 다문화가족 중에는 “가족들이 함께 여행할 시간이 없었는데 기회가 주어져서 고맙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기쁘고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가정 뿐만 아니라 일반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영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61-463-2928~9)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